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초기증상 총정리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6-12
반응형

파킨슨병은 치매에 이어 두 번째로 흔한 퇴행성 뇌질환이다. 우리 뇌에는 여러 가지 신경 전달 물질이 있으며 그중 도파민은 운동에 필수적인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파킨슨병은 중뇌의 흑질이라고 하는 뇌의 특정 부위에 있는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뚜렷한 이유 없이 점차 사라지면서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파킨슨병은 주로 고령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1,000명당 1-2명의 발병률로 60세 이상 인구의 약 1%와 65세 이상 인구의 약 2%가 파킨슨병을 앓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총정리

파킨슨병 초기증상 및 파킨슨병 원인

파킨슨병 원인

흑질에서 도파민성 뉴런의 손실의 원인은 불확실합니다. 일부 파킨슨병 환자는 파킨슨병의 가족력이 있고 이들 가족 중 일부는 유전적 이상을 발견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는 가족력 없이 파킨슨병이 발병하며 유전적 이상은 분명하다. 이 질병의 경우 대부분의 파킨슨병 환자에서 파킨슨병의 원인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12가지

✔파킨슨병 초기증상 - 인지 기능 저하

파킨슨병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망치로 이마를 여러 번 치면 양쪽 안와근이 불균일하게 수축되고 지속적인 마이어슨 징후가 나타나며 단기기억이 감소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 근육 경직으로 인한 표정 변화

파킨슨병 초기증상으로 몸의 한쪽에서 근육이 뻣뻣해지고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집니다. 증상은 뇌졸중이나 관절염과 유사합니다. 초기증상의 경우 주로 다리 주변이나 목과 어깨에 나타나며, 진행 정도에 따라 마비나 근육이 조여지고 당기는 증상이 점차 악화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수면 장애

수면 무호흡증, 불면증, 하지불안 증후군, 빠른 안구 운동 장애, 과도한 주간 졸음, 과도한 수면 말 또는 무익한 몸단장 또는 수면 중 걷기와 같은 불면증의 증상이 파킨슨병 환자의 50%에서 보고되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필적 변경

글을 읽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의 전형입니다. 글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아졌고 나중에 글씨가 종종 어수선하고 읽기 어려웠습니다. 이 경우 신경과 전문의를 만나 파킨슨병 초기증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불안과 우울증

파킨슨병 환자는 항상 불안과 초조 증상을 보이며 민감하고 쉽게 짜증을 내거나 초조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울하거나 삶이 지루해지며 매우 슬퍼질 수 있습니다. 실상은 그렇지 않은데도 쉽게 좌절하거나 다른 사람과 모든 일에 흥미를 잃습니다. 식욕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잠이 오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습다. 많은 사람들이 파킨슨병이 발병하기 직전에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정신과적 장애로 진단된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 자율신경계 이상

파킨슨병 환자의 30%에서 변비가 보고되었습니다. 그 결과 안구건조증, 성기능장애, 지루, 다한증, 빈뇨, 연하곤란, 침흘림, 위장장애, 기립성 저혈압 등의 자율신경계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목소리의 변화

파킨슨병은 말하는 방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진행성 파킨슨병 환자는 목소리 톤이 느립니다.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극적인 음성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깊은 목소리와 쉰 목소리와 같은 증상을 경험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 배뇨 장애

잦은 배뇨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밤에 잦은 배뇨가 일어나기 쉽고, 자주 화장실을 방문하는 것은 잠들기 어렵기 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운 증상입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균형 감각 이상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에 문제가 있습니다. 뇌의 기능 중 하나는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균형이 어려워지면서 많이 넘어지고 균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파킨슨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에서 발생하는 이 증상을 '휴식 떨림'이라고 하며 대개 한 손 또는 양손에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몸이 쉬고 있을 때 손이 떨리지만, 물건을 잡는 등 특정 동작을 할 때 떨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파킨슨병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 떨림 증상

떨림은 파킨슨병의 가장 명백한 증상입니다. 떨림 증상은 움직일 때 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앉거나 누워 있을 때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지속되지 않으며 손이나 다리를 사용하거나 움직일 때 종종 사라집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 불안한 자세

파킨슨병 환자는 서 있다가도 뒤로 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걸을 때 속도 조절이 어려워 걸을 때 점점 빨라지고 몸이 점점 더 통제 불능 상태가 됩니다. 걷는 동안 앞으로 걷는다 할 수 있다. 고령자에서 파킨슨병 유병률이 높지만 보행 장애 및 자세 불안정으로 인한 낙상 사망은 파킨슨병이 없는 사람보다 약 2배 높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 - 서동증

주로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파킨슨병입니다. 이 연령대의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날 때 종종 뻣뻣하고 나른함을 느낍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조절하는 뉴런의 손상으로 인한 이러한 증상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킨슨병과 노화의 차이점은 경직과 슬로우 모션이 일어나서 움직이기 시작할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팔다리가 뻣뻣하고 움직임이 느린 것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입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이전보다 더 불규칙하게 움직일 수 있고 더 불규칙하게 움직이게 행동합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지금까지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증상에 대해서 알아두면 초기대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뇌경색 초기증상 총정리

뇌졸중 증상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뇌의 혈관이 막힐 때 나타나는 증상은 뇌경색이고, 막힌 혈관이 터지면 나타나는 증상은 뇌출혈이다. 얼마 전 유명 배우가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inthinking.abibcor.org

 

페암 초기증상 및 원인

이번 달로서 담배를 끊은 지 딱 1년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담배각에 보이는 폐암의 공포가 담배를 끊게 한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폐암 초기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럴 수 있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