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6-12
반응형


우리의 심장은 세 개의 주요 혈관(관상동맥)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받습니다. 이 세 가지 심혈관 혈관(관상동맥) 중 어느 하나가 혈전증 또는 혈관의 급격한 수축(경련)으로 인해 급성으로 막히면 심장 전체 또는 일부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급격히 감소하여 조직 또는 세포성 심근, 사망(괴사)을 심근경색이라고 합니다. 그럼, 심근경색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심근경색 원인

심장 근육은 심장을 펌핑하고 관상 동맥에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심장은 태아 상태에 있을 때 뛰기 시작하여 죽을 때까지 평생 계속 뛰게 됩니다. 성인의 심장은 250~300g의 근육질 주머니에 담긴 신선한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따라서 심장 근육에 영양분과 산소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관상동맥에 문제가 발생하면 불가피하게 심장 근육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관상 동맥의 가장 안쪽 안감에 있는 내피 세포가 건강하면 혈전이 형성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흡연 및 대사 증후군으로 알려진 기타 손상으로 인해 혈관벽에 콜레스테롤 침착물 또는 혈전이 형성됩니다. 심근경색증은 심근경색증의 한 상태로, 완전히 막히지 않으면 혈액은 통과할 수 있지만 잘 흐르지 않아 협심증을 유발합니다. 비만, 흡연, 당뇨병, 음주, 고령, 가족력 및 고혈압은 심근경색증의 주요 위험인자입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심근경색 초기증상

✔ 심근경색 초기증상 - 어깨 통증

호흡이 곤란하고 팔, 목, 턱, 어깨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근경색으로 의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심근경색 초기증상 - 구토

구토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흉부 이상과 메스꺼움이 동반되는 경우 심근경색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봐야 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 심근경색 초기증상 - 식은 땀

갑자기 식은땀이 나는 경우 건강 상태나 쇠약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식은땀과 가슴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되거나 얼굴이 창백해지면 급성 심근경색증일 수 있으므로 제때 병원에 가야 한다.


✔ 심근경색 초기증상 - 명치 통증

약 30분 동안 지속되는 내측부의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은 심근경색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 경우에도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 심근경색 초기증상 - 호흡 곤란

갑자기 오른쪽 가슴이나 상복부가 답답하거나 무거워지며 숨가쁨이 발생합니다. 숨가쁨과 가슴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 심근경색 초기증상 - 가슴 통증

심장에 혈액 공급이 충분하지 않으면 가슴 통증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통증은 가슴을 조이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아픈 가슴에 손가락을 대면 통증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이 경우 심장병을 앓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닌 경우 심근경색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심근경색 예방법

흡연자라면 금연이 매우 중요합니다. 흡연은 심장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므로, 남성이 흡연을 더 많이 하기 때문에 여성보다 남성에게 돌연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이 더 흔합니다.


또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위주의 저염식 식단을 좋아한다면 과식을 피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여 노폐물과 지방이 혈관에 쌓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형태 혈전성 혈관이 좁아지지 않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심근경색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초기증상 ( 예방법 )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과체중을 예방하는 것도 심근경색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전 3분, 운동당 30분 이상, 주 3회 이상 워밍업을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규칙적은 운동은 심근경색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심근경색 초기증상 및 심근경색 예방법 그리고 원인까지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뇌경색 초기증상 총정리

뇌졸중 증상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뇌의 혈관이 막힐 때 나타나는 증상은 뇌경색이고, 막힌 혈관이 터지면 나타나는 증상은 뇌출혈이다. 얼마 전 유명 배우가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

inthinking.abibcor.org

 

페암 초기증상 및 원인

이번 달로서 담배를 끊은 지 딱 1년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담배각에 보이는 폐암의 공포가 담배를 끊게 한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폐암 초기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그럴 수 있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