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암 초기증상 ( 좋은 음식 )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6-13
반응형

위장에는 여러 유형의 세포가 있습니다. 암은 한 종류의 세포가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자라는 질병이므로 위에 있는 세포 중 하나라도 암세포로 변하면 모두 위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여러 유형의 위암이 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대부분의 위암(전 세계적으로 약 85%)은 위 내면의 점막에서 기원하는 위선암이다. 이 외에도 평활근육종을 비롯한 육종, 위에 전이되는 다른 암에 의한 암, 암과 유사한 유암종(carcinoids)이 있지만 각각의 발생률은 무시할 만하다.
이러한 위암 초기증상 및 위암 원인 그리고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 좋은 음식 )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 및 위암에 좋은 음식

위암 초기증상

✅ 위암 초기증상 - 대변 ​​색의 변화

위암이 어느 정도 발병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암의 부피가 증가함에 따라 혈관을 압박하여 손상된 혈관에서 혈액이 흘러나와 대변처럼 배설되며 검은색 혈변을 볼 수 있습니다. 대변에 있는 피를 생각할 때 우리는 그것이 붉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형태를 취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대변에 피가 있으면 위암이 아니더라도 확실히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 위암 초기증상 - 속 쓰림

위암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 중 하나는 위산 역류입니다. 위암은 위식도 괄약근을 약화시켜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산은 식도 주변의 세포를 변형시켜 파괴하여 속쓰림을 유발하는 강산이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단순한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생각되지만, 위암은 나중에 더 진행된 상태로 판명됩니다.

위암 초기증상 

✅ 위암 초기증상 - 체중 감소

평소보다 체중이 많이 줄었다거나 식욕이 떨어졌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암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유 없이 살이 빠질 수는 없습니다. 급격한 체중 변화는 신체의 신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소는 건강 문제로 인한 반면 위암은식이 요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 위암 초기증상 - 빈혈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암세포는 정상 세포에 들어가 중간에서 흡수하는 데 필요한 많은 양분을 섭취함으로써 체내에서 빠르게 성장합니다. 이렇게 자라는 암세포는 커지면서 주변 혈관을 압박하거나 손상시켜 정상적인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 위암 초기증상 - 잦은 트림과 악취

위암의 초기 증상은 트림이 특징입니다. 트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위장 장애도 있습니다. 트림의 원인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기능성 위장질환, 위암 등인 경우 트림을 자주 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위암의 초기 증상으로 정상적인 트림과 다르게 보입니다. 첫째, 사람들은 종종 트림을 자주 하고 냄새가 심하게 나서 썩은 계란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 위암 초기증상 - 구토

메스꺼움과 구토가 자주 발생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잦은 구토는 위암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야 합니다. 위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아 음식물이 장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역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위에 종양을 형성하고 음식의 소화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식도로 흐르거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 위암 초기증상 - 불규칙한 식습관

불규칙한 식사로 인한 잦은 위산 역류로 인한 복통이 있다면 위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무시하지 말고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암이 진단되면 진행 속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으므로 조기 발견이 권장됩니다.


✅ 위암 초기증상 - 소화불량

일반적으로 잦은 복통이나 소화불량의 증상입니다. 쉽게 포만감을 느끼거나, 너무 많이 먹지 않거나, 오랫동안 지속되면 위장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위암 세포의 증식은 위 기능 저하, 위장 장애, 소화 불량을 유발합니다.

위암 초기증상 

위암의 원인

위암의 원인은 크게 4가지입니다. 예로는 헬리코박터균, 위축성 위염, 알코올, 짠 음식 및 탄 음식이 있습니다.
✔ 헬리코박터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위암 발병률을 3.8배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염과 위암의 주요 원인입니다.
✔ 위축성 위염: 위축성 위염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체검사에서 발견되면 지속적인 추적관찰이 필요하다.
✔ 알코올: 맥주나 소주 등의 술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 짜고 탄 음식: 짠 음식과 탄 음식. 햄, 소시지 등 가공식품


위암에 좋은 음식

✔ 위암에 좋은 음식 - 양배추/브로콜리

양배추나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는 위암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브로콜리에는 우수한 항산화제인 셀레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양배추에는 또한 비타민 C와 암과 싸우는 성분인 글루코사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위암에 좋은 음식 - 향이 진한 야채

마늘, 양파, 파, 생강 등은 강한 향을 발산하며, 여기에는 강한 향의 근원인 황화합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황 화합물은 위암으로부터 위를 보호하여 위암 발병 가능성을 줄입니다.

위암 초기증상 

✔ 위암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뿐만 아니라 붉은색이나 짙은 색의 야채나 토마토와 같은 과일에도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우수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경우에 따라 항암 효과도 나타납니다.


✔ 위암에 좋은 음식 - 해조류

해조류에는 위장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인 후코이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후코이단이라고 불리는 이 성분은 위벽을 부드럽게 코팅하여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위를 보호합니다. 이 외에도 위암의 직접적인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후코이단은 위암 세포의 자기 파괴를 유도하고 위암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위암 초기증상 

지금까지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뿐만아니라 위암 원인과 위암에 좋은 음식을 잠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대장암 초기증상 (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소변도 문제지만 대변때문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특히 아침에 장 운동이 활발한지 세, 네번 볼 일을 보는 편입니다. 변비인 분들이 들으면 행복한 소리라고 할 수

inthinking.abibcor.org

 

췌장암 초기증상 8가지

췌장암 초기증상 8가지 국민건강보험동단에 따르면 췌장암 진단을 받은 환자는 지난 4년간 29.4% 증가했습니다. 조기 발견의 어려움으로 췌장암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췌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