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상포진 초기증상 8가지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5-29
반응형

대상포진을 아직 앓아보지는 않았지만 의심되는 증상으로 병원에 자주 갔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진찰한 결과로는 대상포진의 사촌 격에 해당하는 포진이 제 몸속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포진은 제가 피곤하거나 하면 허벅지, 엉덩이 심지어 입술에까지 포진이 나타납니다. 전조증상은 가려움증과 극심한 졸림 증상입니다. 대상포진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렇게 보니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서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언젠가 대상포진으로 발전되지 않게 꾸준히 관리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8가지

대상포진
대상포진 초기증상 8가지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피부에 발진, 수포, 통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성 질병입니다. 바이러스는 신경을 관통하여 질병을 일으킵니다.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거나 수두 백신을 맞았다면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몸의 신경절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면역을 잃으면 신경을 따라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 바이러스를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수두와 대상포진은 사실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흔합니다. 젊은이들은 과로나 스트레스와 같은 기저 질환으로 면역 체계가 약해질 때 대상포진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수두를 일으키는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수두에 걸린 사람은 누구나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두에서 회복된 후, 바이러스는 신경계로 들어가 몇 년 동안 휴면 상태를 유지합니다. 결국에는 활성화되어 신경 경로를 따라 피부로 이동하여 대상 포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두로 인해 모든 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나이가 들면서 감염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노인이나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수두 대상포진은 구순포진과 생식기 포진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라고 하는 바이러스 계열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수두나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대상포진이나 생식기 포진과 같은 성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다릅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설사와 배탈

대상포진은 체내에서 휴면 후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위장관에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취약하다. 이것은 위장을 악화시키고 설사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메스꺼움, 두통

대상 포진의 초기 단계에서 바이러스 감염에 일반적인 다른 증상은 두통과 메스꺼움과 함께 올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독감 증상

대상포진 진단을 받은 일부 사람들은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 림프절 종창과 같은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상태가 좋지 않고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어 감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과도한 피로

알 수 없는 피로는 대상포진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피로는 단순한 피로가 아닙니다. 피로는 사람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낮은 에너지의 느낌입니다. 빨리 진단하고 치료할수록 좋으므로 피로 등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오한

대상포진 초기 단계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오한입니다. 오한은 종종 고열을 동반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고열

대상포진이 초기 증상으로 진행되면 많은 환자에서 고열이 발생합니다. 열은 신체의 면역 체계가 감염이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고온에서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체온을 높입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무감각

국소 무감각은 또한 대상 포진의 일반적인 초기 징후입니다. 아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상포진의 증상으로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피부 아래로 퍼지고 염증을 일으켜 신경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감각, 통증 및 작열감으로 나타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 심한 통증

대상포진 초기에는 국소부위에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상포진 발병 5일 전에 대상포진 부위에 따끔거림을 호소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경미한 따끔거림을 경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신경에 날카롭고 자극적인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감염은 특정 신경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경이 있는 곳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통증은 신체의 한쪽에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신체 뒤쪽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음식

면역 관련 질환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 증진에 가장 좋은 음식이며, 베타카로틴, 아연, 오메가 3, 항산화제, 사포닌, 단백질, 비타민, 셀레늄이 풍부한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경우 정제 탄수화물보다 복합 탄수화물이 좋지만 대상포진의 경우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것이 좋으므로 고혈당 식품 대신 콩, 호박, 고구마, 현미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음식으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바이러스제의 조기 투여가 가장 중요하다. 발진이 나타난 후 72시간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빠를수록 합병증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대상포진이 의심되면 즉시 피부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항바이러스 요법은 피부 손상이나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발진은 3주 이내에 가라앉았고 통증은 3개월 이내에 가라앉았습니다. 고령자, 심한 통증이 있는 사람, 합병증이 의심되거나 예상되는 사람은 입원해야 합니다. 항바이러스제는 혈관을 통해 투여되며 통증의 정도에 따라 진통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치료 후 휴식을 취하십시오. 대상포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잘 먹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피하고 체력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8가지

대상포진 초기증상 8가지 및 치료방법, 좋은음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해서 대상포진을 예방하거나 대응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