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알아보기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8-02
반응형

오늘은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포스팅에 방광암 초기증상방광염 증상을 살펴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은 포스팅 말미를 참고바랍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알아보기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1. 민들레

민들레는 또한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되며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활동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방광 관련 질환에서 방광암의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방광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2. 팥

팥은 신장에 좋은 영양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납작하고 달고 무해하며 심장과 소장에 작용하며 체내 수분대사를 좋게 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3. 베리류

라즈베리, 블루베리, 크랜베리 ​​및 베리는 플라바놀 화합물의 공급원인 항균성 플라보놀과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물을 함유하고 있어 방광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샐러드와 함께 먹거나 스무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연산 수치가 높으면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4. 요거트

방광염이 발생하면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요구르트를 마시면 유산균이 장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5. 배

배를 포함하는 식단은 방광 건강에 권장되는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배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말산(구연산염의 전구체)을 함유하고 있으며 요로결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 활성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를 제공하여 방광을 진정시키고 절박함을 감소시킵니다.


6. 파뿌리

파는 배뇨 곤란이나 통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으며, 감기에 걸리거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 따뜻한 차로 우려내 위와 심장의 기능을 돕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7. 연근

연근은 지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방광염, 치질, 위궤양으로 인한 출혈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염 작용이 있어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방광염으로 인한 혈뇨 또는 배뇨 후 통증에는 연근즙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연근 주스는 하루에 3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잎 120g에 물 3컵 정도를 붓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8. 당근

이뇨가 잘 되지 않으면 방광의 세균에 의해 방광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근은 이뇨 효과를 자극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과 사과는 잘 어울립니다. 당근과 사과를 착즙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9. 늙은 호박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고 이뇨작용이 뛰어나 방광염 환자의 경우 방광세포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아 다시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10. 샐러리

샐러리는 이뇨작용이 강하고 칼륨이 풍부한 식품으로 체내 염증을 예방하고 항염작용이 있어 방광염으로 인한 통증 완화 및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11. 은행

은행나무는 또한 방광염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은행나무는 소변을 맑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뇨 불량이나 야맹증에도 좋습니다.


12. 옥수수수염차

옥수수수염차는 이뇨작용으로 잘 알려진 차인데 가끔 옥수수수염차를 마시고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같이 먹으면 방광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은행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13. 구기자

구기자는 이뇨 작용이 있고 신장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방광염 치료에 좋은 음식입니다. 리시움 바바룸(Lycium barbarum)과 물을 함께 달여 먹으면 효과가 있다. 구기자는 방광염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기력 증진, 감기 예방, 두통 완화 및 당뇨병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14. 크렌베리

크랜베리는 세균이 몸에 붙는 것을 방지하고 방광염, 치주염, 위염에도 효과가 있다. 크랜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방광염 외에도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

방광염 예방하는법 

남녀 공통

충분한 수분 섭취와 몸을 청결하게 해야합니다. 당연한 행동이지만 오히려 소홀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를 기울이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탄산이나 커피 보다는 물을 마시는게 방광에 자극이 덜하고 방광에 더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 매일 물 7~8컵 마시기
✔ 여성의 경우, 소변 닦을 때 앞에서 뒤로 닦기
✔ 성관계 직후 바로 소변보기
✔ 여성청결제는 약산성으로 주 1~2회만
✔ 유해균 번식 막는 유산균 꾸준히 먹기

이상으로 방광염에 좋은 음식 1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여 방광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건강 관련 정보 더 알아보기

질환 관련 좋은 음식 모음zip 바로가기 (전립선암, 과민성 대장증후군, 위암, 당뇨, 대장암 등)

방광염 증상 7가지 ( 원인 ) 알아보기

방광암 초기증상 알아야 대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