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암 초기증상 알아야 대응한다
방광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암은 또한 아홉 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또한 비뇨기과에서 두 번째로 흔한 암입니다. 방광암 초기증상이 많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자각하지 않고 그냥 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알아야 대응한다
방광암 초기증상 4가지
방광암 초기증상 - 체중 감소
방광암의 진행 증상이 나타나면 체중이 감소하기 시작하거나 피로감을 느끼거나 식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방광암의 초기 징후를 알고 관찰되는 즉시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질병이 아직 초기 단계일 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방광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는 방광암에 걸릴 가능성이 가장 높으므로 담배를 피우면 금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소변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 요로 감염증
방광암은 요로 감염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다른 조건과 공유하는 많은 증상이 있으므로 간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광암은 또한 소변을 자주 마셔야 하는 횟수, 배뇨 시 통증, 비자발적 소변 손실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 골반 통증
방광암이 요관을 막으면 소변이 통과하지 못하고 방광에 축적됩니다. 이것은 옆구리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수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로감염의 증상이 있고 이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암이 요관을 막으면 소변이 통과하지 못하고 방광에 축적됩니다. 이것은 옆구리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수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 통증 없는 혈뇨
방광암은 통증이 없기 때문에 초기 증상(소변의 혈액)을 간과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폐경과 월경은 여성이 흔히 경험하기 때문에 혈뇨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두 번 있습니다. 소변에 혈뇨가 있다고 해서 항상 방광암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만나 혈뇨에 대해 알리고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뇨가 있는 흡연자에게는 방광암의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방광경 검사는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광암 원인
남성 방광암 환자의 약 65%가 흡연 때문에 암이 발병했으며, 여성 방광암 환자의 약 30%는 흡연 때문에 발병했다. 흡연은 방광암의 주요 원인이며 남성 환자의 약 65%, 여성 환자의 약 30%에서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흡연은 폐에만 나쁜 것이 아닙니다. 간, 기관지, 폐, 방광을 포함한 신체의 다른 많은 부분에 좋지 않습니다. 흡연에는 많은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몸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단지 그것은 신체의 암 가능성을 증가시킵니다.
흡연 다음으로 환경에 있는 화학 물질은 방광암의 두 번째로 큰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에 장기간 노출되면 방광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나 요로감염이 방광 주변에 발생하고 방치하면 방광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배뇨 문제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배뇨 시 불편함(잔뇨가 남거나 자주 소변을 보거나 장기간 배뇨 시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방광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여 초기증상이라고 생각된다면 병원에 빠르게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정보 더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