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간단 정리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3-05-21
반응형

오디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오들개라고도 불리우고 있고요. 예전 간식이 부족했던 하던 때에 유아들의 간식이 되었던 오디가 우리 육체에 좋은 성분이 거량포함되어 건강음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 시점부터 오디 효능에 대하여 인지하고 섭취시 주의할 오디 부작용도 확인해볼게요.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간단 정리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간단 정리

 

오디란?

오디는 뽕나무의 열구매라고 합니다.뽕나무를 미리감치 그럼 알아야 하는데 뽕나무는 야생에서도 잘커져가는 특성이 있구요 번식력이 대단하게 좋아요.

 

그 뽕나무가 주기적이 되면 열매를 맺게 되어지고 있는데 그게 바로 오디이예요.보라색으로 익을때까지 웨이팅해야 맛이 뛰어나고 달달한 오디를 맛보게 된다고 합니다.

 

시기가 이르면 시큼해서 먹기 좋지 안아요 오디는 검은색의 오디와 지금은 개선해서 흰색오디도 있다고 하는데요. 제철은 5월에서 6월사이 이예요.

 

오디 효능 11가지

오디 효능 - 눈 건강에 도움

오디 효능은 눈 건강에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예요. 블루베리 및 기타 각가지 베리류 과일들이 눈 건강에 굉장히 이로운 것은 광범위하게 알려져 있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는 눈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존재하는데. 뽕나무 열매인 오디 역시 베리류의 같은 종류로서 일정기간으로 흡수하면 시력 개선, 망막 질환 치료 등 눈 건강 관리에 탁월하다고.

오디

 

오디 효능 - 장 건강

장 건강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어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개선시키고 유해균은 죽고 유익균이 살기 좋은 위장과 소장 환경을 조성하여 가스가 차거나 장점막에 염증이 결성되는 것을 방지하지만, 숙변을 제거해해서 변비 완화과 장 트러블을 막아주는데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디 효능 - 집중력 강화

우리의 육체에 철분이 부족하면 산소가 원만하게 제공되지 않아 집중력과 사고력이 줄어들게 되고 있는데, 오디에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 다양해서 집중력 보강에 도운다고 해서, 습득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이지요.

 

오디 효능 - 당뇨 예방

오디 속 당분은 과당과 포도당으로 형성되고, 혈당을 줄여주는 유리당(1-DNJ) 성분이 1g당 0.568mg으로 많이 들어있어 공복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오디가 전형적인 당뇨에 좋은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고요.

 

동의보감 탕액 편에 오디는 '당뇨에 좋다라며 오장에 이로우며 오래 흡수하게되면 배고픔을 잊게 해 준다'라고 기록돼 있을 할 정도로 당뇨에 좋고, 근일 연구에 기초하면 오디는 혈당 저하 기능도 있어 인슐린 비의존형 당뇨 환자에게 오디를 삽입해봤을 때 혈당 수치가 줄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오디 효능 - 항염 ,항암작용

오디 효능은 항염, 항암작용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뽕나무에 포함된 레스베라트롤이라고 부르는 성분과도 연관이 있다는데, 뽕나무는 다른 음식에 비교해서 매우 많은 성분을 포괄하고 있는 것으로 많이 퍼져 있으며, 100g당 약 78mg 정도의 대량 포함되어 있고요.

 

따라서 항염증 진통제인 이부프로펜보다 낮은 농도에서 염증 및 통증 유발 효소를 막아 혈관 염증을 완충시킬 수 있는 뽕나무 추출물의 효능에 대한 연구 보고가 알려져 있어요.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간단 정리

 

오디 효능 - 신경 안정

오디에 내포된 가바 성분은 혈압의 상승을 완화시키고, 식욕과 포만감을 절제, 체중 감소에 효과를 주면서 신경 안정의 효과가 있어 심신을 소홀하게 해주고 불면증, 건망증, 비만 예방, 호르몬의 불균형 등에도 도움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오디 효능 - 변비 완화

오디의 상당히 많은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순조롭게 이루어내는데 보탬이 됩니다. 식품물 순수하지 않은 물질와 수분을 끌어들여 대변의 양을 개척하고 대변을 보드랍게 만들어 변비를 막아주고 개선하는데 좋다고 해요.

 

오디 효능 - 빈혈 예방

오디에는 비타민C, 칼슘, 칼륨 등이 다양하게 포괄되어 있어 보혈 효과가 뛰어나고, 영양소가 넉넉하여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풍부하며, 오디의 상당히 많은 철분은 빈혈이 있는 여성에게 보통과 다르게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고요.

오디 효능 및 먹는법 간단 정리

 

오디 효능 - 뇌 건강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에 따른 기억력 저하 방지와 뇌졸중을 막아주는데는 효능이 있으며, 노화에 따른 성인병 등 만성 퇴행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응용 약학 과학 저널에 실린 오디와 뽕잎에 관한 리뷰 연구에 근거하면 오디의 눈부신 항산화 성분을 통해 뇌세포와 해마, 기저핵 등이 손괴되면서 오는 기억력 저하나 파킨슨병,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 변성으로 오는 알츠하이머병, 가바경로의 파괴로 인한 경련과 이상 운동증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요.

 

오디 효능 - 갱년기 건강

오디 속 함유된 안토시아닌 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거침없게 해주어 우울증이나 안면 홍조, 무력감 등 갱년기 증상을 이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장년층에게도 좋은 음식이지요. 추가로 오디에는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두둑하게 망라되어 있어 골다공증 또는 빈혈 미리 막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이라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 탈모 예방

탈모 예방이예요. 동의보감에는 오디를 오래 흡수하면 백발이 검어지고 노화가 느려진다는 표현이 있어 탈모나 백발 예방에 좋다고 하여 젊음의 열매라고도 하고요.

 

특별히 오디에 포함된 루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건강하게록 해주고 모근에 영양분을 원만하게 공급하여 두피를 강력하게 만들고 탈모를 예방하고요.

 

오디 부작용

블랙푸드인 오디는 아무리 효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냉한 성질의 재료이라고 합니다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효능만 믿고 심하게 드시지 마시고 상당하게 드셔야 하고요.

 

꽤 많은 양을 드실 경우 찬성질로 말미암아 설사를 할수 있으니까 적당량을 드시는게 바람직해요 .

 

 

오디 보관법

오디는 쉽게 나약해지는데, 오디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먹으면 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먼지, 티끌 만큼만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무척 살짝 씻는 것이 괜찮은데 열매는 말랑말랑하고 쉽게 빈약해지고 해서 주의깊게 보관해야 하고요.

 

주로 수확하자마자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무난하나 장시간 간수하고 먹기 위하는 것은 오디즙, 오디잼, 오디주스, 오디술로 비축하면서 섭취하기도 하고요. 오디를 고를 때는 윤기가 나고 열매가 검고 무르지 않은 통통한 것이 싱싱한 것이라고 합니다. 꼭지 역시 싱싱해야 하고요.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간단 정리

 

오디 먹는 방법

위에서 볼 수 있듯, 오디에는 많은 종류의 좋은 성분으로 범위가 넓게 사랑받고 있고요. 오디에는 수용성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천연색소 C3G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까 오디를 물에 여러 차례 오랜 세월 씻어서 드시면 오디에 담겨있는 여러 이로운 성분이 날아갈 수 있으므로 주의하길 기억하세요.

 

물론 오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최고 좋다고 하나, 보관이 어렵고 열매의 특성상 쉽게 연해지는 단점이 있어 바로 수확하여 섭취하지 않는 한 생과일로 먹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생과일로 근처 마트에서 매매하시는 것이 어려우므로 대부분 우리가 구입해 먹는 것은 수확 직후 냉동 상태로 판매하는 제품이며 생물을 구매하더라도 가급적 집에서 냉동 보관하시는게 좋아요.

 

이 때문에 오디의 특성은 관리가 어렵고 빨리 먹는 것이 제일 좋기 때문에 대체할 수 있는 음식군으로 생성하는 경우가 넉넉합니다.

 

여기까지 오디 효능 및 오디 부작용 그리고 오디 보관법, 먹는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생활 속에 오디를 꾸준히 섭취하며 적정량을 장복하길 바랍니다.

 

 

계피 효능 및 먹는 방법 ( 부작용 )

벌레 퇴치에도 사용되는 계피 효능 및 계피 먹는법 그리고 계피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계피 효능 및 먹는법 ( 부작용 ) 계피란? 녹나무과 녹나무 속 육계나무에서 얻은 향신료

inthinking.abibcor.org

 

폐차보상금 조회 조기폐차 보상금 2008년이후 차주 주목하세요

글의 요약 폐차보상금 조회 방법, 조기폐차 보상금, 2022 폐차보상금표, 내차 배출가스 등급 조회 방법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전 중고차량 구매를 위해 자동차중고매매단지를 방문했다가 한

inthinking.abibcor.or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