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주의하자

머니헌터 제우스 발행일 : 2022-08-11
반응형

오늘은 녹내장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주의하자

녹내장이란?

녹내장은 비정상적인 시신경 기능과 이에 상응하는 시야 결함을 유발하는 진행성 시신경병증입니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은 빛을 뇌로 전달하여 "보는" 신경입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개방각 녹내장은 전방뿔이 닫히지 않고 정상적인 모양을 유지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녹내장입니다. 각막 뒤쪽과 홍채 앞쪽이 이루는 각도를 전방각이라고 합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이 말초에서 중심으로 진행함에 따라 시야가 점차 좁아지는 질환으로 '침묵의 도둑'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손상을 받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녹내장 초기 증상 - 눈 나빠짐

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능적이며 시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며, 최악의 경우 상태가 악화되면서 소실되기도 한다.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녹내장 초기 증상 - 무증상

녹내장은 흔히 소리 없는 시력 도둑이라고 하며 대부분의 경우 무증상입니다. 따라서 녹내장의 대부분은 우연히 안과를 방문하여 진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 결손

시야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좁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통 후기에 발생한다고 하지만 진단의 순간부터 느끼는 사람도 있음을 알아두세요.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녹내장 초기 증상 - 시력 저하

점차적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어느 날 사물이 흐릿하거나 시력이 저하되면 녹내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 피곤함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일상생활에서 피로를 많이 느낄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제대로 체크만 하면 동반되는 눈의 통증 때문에 이 상태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어려움 때문에 위험할 수 있지만 대처할 기회를 놓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녹내장 초기 증상 - 안구 출혈

녹내장은 눈의 통증과 두통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시신경에 손상을 주어 적목 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눈의 충혈이 지속되면 녹내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 암점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한쪽 눈으로만 일하거나 대개 민감한 유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시야에 검은 점과 같이 보이지 않는 부분이 섬형 결함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재장 원인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녹내장 발생의 주요 원인은 안압 상승으로 인한 시신경 손상이라고 합니다. 시신경 손상의 기전은 두 가지 기전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하나는 안압 상승에 따른 시신경 손상 기전이고, 다른 하나는 안압 상승에 따른 시신경 손상 기전입니다. 시신경으로 가는 혈류 장애. 질병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녹내장 치료방법

급성의 경우 시신경을 보호하기 위해 안압을 빠르게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안압을 낮추는 점안액을 주입하고, 안압을 낮추는 약물을 복용하고, 신속하게 안압을 낮추기 위해 고장제를 정맥 주사합니다.

 

안압을 낮춘 후, 레이저를 사용하여 방수의 순환 및 배출을 돕기 위해 홍채에 작은 구멍을 뚫습니다. 안압 정상화 후 시야 검사를 통해 시야 결손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성의 경우 시신경의 추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압을 낮추는 약물을 주입합니다.

녹내장 초기 증상 7가지

안압이 충분히 떨어지지 않으면 다른 약물을 추가합니다. 녹내장의 유형에 따라 레이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이미 손상된 시신경을 복구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녹내장 초기 증상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주의하며 눈 건강을 챙기길 바랍니다.

관련 정보

질병 초기증상 모음.zip

반응형

댓글